본문
고택체험: 전통한옥에서 숙박을 하며 옛생활방식과 문화를 체험해 볼수 있는 체험
고택중에는 역사적 인물의 생가도 있고 전통놀이 체험이 가능한 곳도 많습니다. 우리나라는 경상북도가 고택이 많기로 유명합니다. 낙동강 유역의 넓은 평야와 소백산맥이 잘 어울러지는 자연경관이 우리의 전통적인 고택을 더욱더 빛나게 해주는 고택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경북안동 노송정종택:노송정종택은 퇴계 이황 선생의 생가로 유명합니다.1454년(단종 2년)에 지어진 고택으로조선시대 사대부가의 풍모를 지닌 역사가 숨 쉬는 한옥집입니다. 노송정종택에서는 손님이 오시면 모시던 큰 사랑채부터책방, 안방, 아랫방 등을 객실로 사용하고 있어역사가 살아 숨 쉬는 다양한 방들을 선택하여 고택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.
출처:경북명품고택 안동시 노송정종택
경북안동 하회마을 북촌댁: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인 하회마을 중앙에 위치한 이곳 북촌댁은 중요민속문화재 제 84호로 지정되어 있기도 합니다.1797년(정조21년)에 건립된 이 고택은 하회마을에서도 가장 큰 규모입니다.북촌댁은 장작으로 온돌을 데우는 옛날 방식을 고수하고 있어 조선시대 방식 그대로의 생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
출처:경북 명품 고택 안동시 하회마을 북촌댁
경북 청송군 창양동 후송당:이곳은 애국정신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고택입니다.집 주인이자 고종 때 의관을 지낸일송 선생은 의병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.일송 선생은 여러 전투에 참여하고 역동적인 의병활동을 펼치셨는데요.후송당 곳곳에 새겨진 태극 문양으로부터 선생의 애국정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.
출처:경북 명품 고택 청송군 청송군 후송당
페이지 정보
작성자최고관리자세월이 깃든 고택에서의 하루_고택체험
댓글 0건 조회 657회 작성일 23-03-03 10:53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